본문 바로가기
IT/일반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하는법 (영상/음성파일 따로 다운로드)

by 방구석경제학자 2020. 10. 24.
Contents 접기
반응형

 

 

혹시 보고있는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신 적이 있나요?

 

요즘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가다보면 유튜브를 안보는 사람을 찾기 힘들 정도에요.어린아이에서부터 지긋하게 나이드신 어르신분들까지 유튜브를 보고 계시더라구요.

 

와이파이가 있는 곳에서는 마음껏 봐도 되지만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는 영상시청은 데이터가 엄청 빨리 소진되어

요금이 왕~창 나올수도 있어요.

 

보고 싶은 영상을 미리 다운로드 받아서 핸드폰으로 볼 수도 있고,필요한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서 편집에 활용할 수도 있고,매일 보는 운동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서 매일 운동할 때마다 볼 수 있다면 어떠신가요?

 

이 포스팅을 끝까지 모신다면 어렵지 않게 내가 원하는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어요!

 


유튜브에서 원하는 영상 다운로드 받기

1. 유튜브에서 원하는 영상을 찾아요.

 

저는 출퇴근하면서 듣기 좋은 팝송을 다운로드 받으려고해요.

매일 듣는 팝송들이라면 매번 데이터를 쓸 필요 없이 다운받아서 들으면 좋겠죠?

 

유튜브 영상에는 저마다의 URL이 있어요.

쉽게 말해서 영상 주소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2. 원하는 영상을 찾으셨다면 URL을 확인하세요.

 

3. URL에 아래와 같이 'ooo'를 넣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다운받고 싶은 영상의 유튜브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mxJGDa7ThbE 

위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

https://www.oooyoutube.com/watch?v=mxJGDa7ThbE

 

 

'sss'를 넣어서 다운받을 수 있던 세이브프롬넷은 랜섬웨어 문제가 있어서 추천드리지 않아요.

위 사이트 이름은 우글(Wogl)이에요.

 

 

4. 우글 사이트에서 원하는 형식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요.

 

들어가시면 엄~청 많은 버전으로 다운받으실 수 가 있어요.

헷갈리시겠지만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단번에 되실거에요.

색깔로 구분하시면 아주 편해요.

다운받는 파일의 등급은 쉽게 생각해서 용량이 클수록 좋아요^^/

 

용량이 크다는 것은 화질과 음질이 좋다는 말과 동일해요.

본인이 원하는 파일을 찾으셨다면 꾹 클릭해주세요.

 

저는 24.06MB의 음원파일을 받았어요.

 

다운로드 폴더에 보면 위와 같이 음원 파일이 생성되었어요.


이렇게 누구나 손쉽게 유튜브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원하는 유튜브 영상을 찾고 영상 주소에 'ooo'만 붙이면 되니 아주 간단하죠?

 

이해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설명드렸지만,

혹시라도 이해가 안되신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반응형